티스토리 뷰

00. Book

위대한 상인의 비밀

오뉴 2012. 12. 30. 12:19



위대한 상인의 비밀

저자
오그 만디노 지음
출판사
문진출판사 | 2002-10-2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위대한 상인 하피드는 어느 날 집사 에라스무스에게 전 재산을 처...
가격비교


마굿간에서 예수가 탄생할 때 들러, 팔아야 할 옷을 덮어주고 온 상인의 성공 이야기. 

선대 주인으로부터 물려받은 두루마기엔 성공을 위한 지침서가 적혀있는데,

이는 다음 주인인 바울에게로 전수된다. 

이 책은 그 두루마리 지침서의 내용을 독자에게 전달해주기 위해 쓰여진 동화책이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오늘부터 나는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 실패한 사람과 성공한 사람 사이에는 단 한가지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습관의 차이가 그것이다.

좋은 습관은 모든 성공의 열쇠이며, 나쁜 습관은 실패를 향해 열려진 창문과 같다. 그래서 다른 무엇보다도 내가 지켜야 할 첫 번째 법칙은 '좋은 습관을 만들고 그 습관의 노예가 되라'는 것이다. ...


2. 나는 사랑이 충만한 마음으로 이 날을 맞이하리라. 

... 나는 모든 부류의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비록 감춰져있다 하더라도 누구나 존중받을 자질을 갖고 있다. ...


3. 나는 성공할 때까지 밀고 나가리라. 

... 삶의 보상은 인생행로의 시작에 있는 것이 아니라 끝에 있다. 

... 나는 항상 한 발짝씩 더 걸으리라. ...나는 더욱 노력하리라. 나는 승리에 가까이 가도록 또 한번 시도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실패를 한다면 한 번 더 노력할 것이다. 단 하루라도 실패로 끝나게 하지 않을 것이다. 

... 나는 결코 어제의 성공에 만족하여 오늘의 편안함을 찾지 않으리라. 이것이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이다. ...


4. 나는 자연의 가장 위대한 기적이다. 

... 나와 똑같이 걷고 말하고, 움직이고, 생각하는 사람은 이전에도 없었으며, 지금도 없고, 이후에도 없을 것이다. 모든 인간이 나의 형제이지만, 나는 그들 모두와 다르다. 나는 독특한 창조물이다. 

... 나는 목적을 가지고 여기에 왔으며, 그 목적은 한줌의 모래로 사라지지 말고 산처럼 커져야 한다. 오늘부터 나는 가장 높은 산이 되기 위해 노력하리라. ...


5. 나는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아가리라. 

... 어제는 영원히 묻혀버렸으므로 나는 이제 더 이상 어제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련다. 

... 오늘의 시간은 덤으로 주어진 것이다.

... 나는 단 하나뿐인 인생을 살아가고 있으며, 인생은 초읽기와도 같다.

... 그러므로 다시 돌아오지 않을 매 순간을 나는 소중히 여길 것이다. 

... 오늘의 일은 오늘 다 완수하리라. ... 오늘의 모든 순간을 흠뻑 즐기리라. ...


6. 이제 나는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 '그의 사고가 그의 행동을 지배하도록 하는 사람은 약하다. 반면에 그의 행동이 그의 사고를 지배하도록 하는 사람은 강하다.'

... 이제 나는 더 이상 단 한번의 만남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않으리라. ...


7. 나는 웃으면서 세상을 살리라. 

... '이것도 다 지나갈 것이다'라는 말이 내 입에 붙어 잔뜩 화가 날 때조차 이 말이 즉각 나오도록 훈련을 쌓으리라. 

... 나는 항상 어린아이 같은 마음으로 지내리라. 어린아이 같아야만 다른 사람을 우러러 볼 수 있다. 또 다른 사람을 우러르는 마음을 갖고 있어야만 너무 잘난 어른으로 커 버리지 않을 것이다. 


8. 오늘 나는 나의 가치를 수백 배 증대시키리라. 

... 우선 나는 하루, 한 주, 한 달, 그리고 일년 단위로 계획을 세우고, 나아가 내 인생 전체의 목표를 세우리라. 목표를 정할 때는 과거의 가장 높은 성과를 고려하여 그것의 백 배로 기준을 삼으리라. 

...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 거듭 넘어진다 해도 그 높이에 기죽지 않으리라. 넘어지면 다시 일어나고 나의 실패에 절망하지 않을 것이다. ...


9. 이제 나는 실천하리라. 

... 내가 실행에 옮기지 않는다면 나의 꿈은 무의미하고, 나의 계획은 쓰레기와 같으며, 나의 목표는 달성할 수 없다. 

... 오직 행동만이 시장에서 나의 가치를 결정해준다. 나는 나의 가치를 배가시키기 위해 행동을 배가하리라.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